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값 올린 쿠팡 말고 네이버, 신세계는 어때

by gambaru 2024. 4. 12.
반응형

쿠팡이 유료회원들을 대상으로 할인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와우회원의 이용료를 기존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인상했습니다. 신규 가입 회원은 4 13일부터, 기존 회원은 8월부터 적용된다고 합니다. 새벽 로켓배송에다 OTT 쿠팡플레이 이용 혜택이 많았던 사실이지만 예고도 없이 무려 60% 가까이 요금을 올리는 것은 지나치다고 하지 않을 없습니다. 아마존이 유료멤버십 아마존 프라임 요금을 인상하고도 회원 이탈이 별로 없었다는 고무되기라도 건가요. 쿠팡보다 저렴한 다른 플랫폼을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수밖에 없네요.

네이버 플러스

쿠팡 와우멤버십과 흡사한 대표적인 배송 서비스는 네이버플러스입니다. 매달 이용료는 4,900원이고 신규 가입시 달은 무료입니다. 회비로 요금을 경우 4 6,800원으로 매달 내는 것보다 20% 정도 저렴합니다. 쿠팡의 요금 인상 이후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오전 11시까지 주문할 경우 당일 도착을 보장하겠다고 합니다. 새 회원에게는 3개월 요금을 면제해주는 행사도 벌이고 있습니다.

멤버십 전용 할인가, 매달 특별 적립금이 있는 멤버십 데이 등은 다른 멤버십들과 비슷합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 쇼핑예약여행 이용시 최대 5% 적립이 됩니다. GS25, CU 편의점에서 최대 20% 할인적립도 됩니다. 패밀리 회원 3명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포털 업체의 이점을 살려 MYBOX 80GB 무료 제공하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쿠팡이 쿠팡플레이 콘텐츠를 와우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처럼 네이버는 티빙, SPOTV NOW, 웹툰·시리즈, 시리즈온 영화 가지 콘텐츠를 선택해 무료(웹툰은 쿠키 49) 이용할 있습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G마켓, 옥션, 이마트, SSG.COM,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신세계면세점을 묶어 혜택을 제공하는 신세계 유니버스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온라인 마켓은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쏠쏠한 할인을 누릴 있다는 특징입니다. 이용료는 단위로 내야 하며 3 원입니다. 신규 가입할 경우 스마일캐시 3 원과 무료 이용 혜택을 주는 것은 물론 5,000원을 추가로 줍니다. 쿠팡의 가격 인상과는 정반대로 5월 한 달 동안 연회비를 3만 원에서 4,900원으로 인하하는 공격적인 마케팅도 내놨습니다. 연회비를 BC, 하나, KB국민 등의 카드로 결제할 경우 1 혜택이 있습니다.

무료 배송과 회원 할인 특가는 물론이고 G마켓과 옥션에서 12% 할인쿠폰 포함 4장의 쿠폰이 매달, 5% 할인쿠폰이 무제한 지급됩니다. 이마트에서는 매월 5% 할인쿠폰 4장이 제공됩니다. SSG.COM에서도 매달 5% 할인쿠폰 3장과 7% 할인쿠폰 2장을 줍니다. 신세계백화점에서는 패션잡화 구매시 최대 5% 할인 혜택을 주고 멤버스바 무료 음료 쿠폰을 매달 4 줍니다. 신세계면세점에서는 매달 최대 3 즉시 할인되고, 최대 15%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스마일배송 쿠폰이 제공되고 여행사와 항공권 할인, 요기요 배달 할인도 있습니다. 쿠팡이나 네이버처럼 콘텐츠 무료 이용 서비스는 없지만 4월의 경우 선착순으로 영화 상영관인 메가박스 일반예매권 할인쿠폰을 주고 있습니다.

롯데 오너스

롯데가 운영하는 5 (롯데ON,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하이마트, 롯데홈쇼핑)에서 혜택을 있는 서비스로 이용료 2,900 또는 이용료 2 ( 대비 40% 이상 할인)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비로 가입할 경우 2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무료 배송은 5 몰에서 매달 각각 2회까지 가능합니다. 모든 상품에 1% 추가 할인이 되며 0.5% 포인트도 추가 적립됩니다.

 

컬리멤버스

신선식품 새벽배송을 강점으로 내세워 급성장한 컬리도 이용료 1,900원의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에게는 매달 적립금 2,000, 할인쿠폰 4(2 1,000), 무료배송 쿠폰(3,000) 주어집니다. 적립금 2,000원은 이용료 정기 결제일에 바로 지급되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로 멤버십을 이용한다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구매 금액이 30 이상일 경우 금액대에 따라 3~7% 구매 적립금도 줍니다. 적립금 지급 최소 금액인 30 원을 썼을 경우 9,000원을 돌려 받는 셈입니다.

반응형